교회소식

교회소식

목자의마음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본문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는 동시에 바이러스 퇴치에 도움이 되는 글을 전해 드립니다.

박테리아 침투로 발병한 병은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 침투로 발병한 병은 약이 없습니다.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면역력을 높여서 몸 스스로가 치료하도록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박테리아보다 훨씬 작은 바이러스는 세포의 핵까지 침투할 수 있으나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고 숙주가 되는 생물에 붙어 기생하여 증식합니다.

바이러스는 피부에 붙으면 5분 정도, 티슈 종이에서는 15분 정도, 구멍이 없는 금속이나 플라스틱 표면에서는 하루나 이틀 정도, 점액 안에서는 좀 더 오래 살수 있고, 영하의 날씨에서는 장기간 생존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는 늦봄이나 여름이 되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간에게 침투하여 발병한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바이러스로 발병한 모든 병은, 몸의 면역력을 끌어올려 우리 몸속의 유전자 자체가 격퇴시키게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고 치료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 밤 10시 전에 취침하여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음식물로는 비타민 A가 많은 녹황색 채소와 고구마를 많이 먹고,

- 비타민 C가 많은 귤 사과 대추 딸기 레몬 오렌지 등 신 과일을 섭취하고,

- 비타민 E가 많은 견과류 콩나물 녹두나물 시금치 양배추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요리 시 기름은 카놀라 기름이나 콩기름을 사용합니다.

- 하루에 8컵 이상의 물을 마시면 바이러스를 격퇴시키는 백혈구의 활동이 최상이 됩니다.

- 세제를 통해 손을 씻을 경우, 비누 거품을 내어 곧바로 씻으면 바이러스가 죽지 않습니다.  손에 거품을 내고 최소한 20초 이상 있다가 물로 씻어내야 바이러스가 죽습니다.

 

항상 영육으로 강건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