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교회소식

오늘의 말씀 | 주의 복락의 강물 (시36:5-10)

본문

# 2023년 5월 28일 주일 말씀

 

시인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달리 표현할 길이 없어, 산과 강과 물에 빗대어 가슴 벅차게 노래합니다. 악인이 그를 해하려 하고 속임수를 쓰는 중에도 주님의 인자하심을 노래하는데, 우리도 이런 시각의 전환이 있기를 바랍니다. 시인의 노래는......

1) 주님의 인자하심은 하늘처럼 넓다(5상) 죄인을 향하신 부드러운 마음은 한이 없고 다함이 없습니다.

2) 주님의 진실하심은 구름처럼 높다(5하) 하나님의 미쁘신 성품은 누구도 헤아릴 수 없는 높은 영역에 있습니다. 약속을 반드시 지키시는 하나님, 그 뜻은 변하지 않으십니다(히6:17).

3) 주의 의는 산처럼 흔들림 없다(6상) 공의로우신 성품, 선과 악의 기준은 확실하시고 요동함이 없습니다. 율법의 의를 만족시킬 수 없는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나타내신 새로운 의, 예수님을 믿음으로 주시는 의는(롬3:21,22) 산처럼 흔들림이 없습니다.

4) 주님의 판단은 바다처럼 깊다(6하). 육에 속한 사람은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의 뜻을, 중생한 성도는 성령님을 통해 어렴풋이 이해하게 됩니다(고전2:12).

하나님의 성품은 신학책의 정의에 그치지 않고, 나같은 자에게도 미치시고 유효하여, 내가 주님의 성품으로 구원받고 복을 받는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